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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현원코리아, 주류전용 어플리케이션 출시 예정

작성자 : 한국설화
작성일 : 2022-12-01 10:30:06
조회수 : 456

첨부파일(1)

설화맥주, “주류 모바일 앱 매출 폭발적 성장”

 

   사진=현원코리아

     사진=현원코리아

현원코리아는 주류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현원코리아 관계자는 “설화맥주를 O2O 기술, 서비스 소프트웨어 기반 어플리케이션으로 

세계판매 1위 브랜드 명성에 맡는 운영을 통해 소비자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GS25가 지난 2020년 론칭한 주류 스마트오더 '와인 25플러스'가 4월말 기준 누적 판매 200만병을 돌파했다. 

이는 GS25 오프라인 매출의 약 40%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소비 형태가 사전 예약제로 바뀌었다는 방증이다. 

특히 서울보다 수입주류 접근성이 떨어지는 비수도권에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GS25에 따르면 와인25플러스의 지역별 주문 구성비는 서울 31%, 인천경기 24%, 영남권 18%, 충청권 12%, 호남권 11%, 강원제주 5% 등 

비수도권이 69%를 차지했다. 이는 중소 또는 신규 브랜드 주류사들에게 새로운 기회로 작용하고 있다. 

이처럼 대형 유통사들이 주류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신규시장 확장에 열을 올리고 있다. 

특히 편의점 업계가 모바일 앱을 통한 주류 픽업서비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세계판매 1위 브랜드 설화맥주를 수입/판매 하고 있는 현원코리아는 지난 11월 16일 국내 판매를 알리는 런칭쇼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런칭쇼에서 현원코리아 관계자는 설화맥주를 일반인들에게 알리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주류전용 어플리케이션 운영에 대해 예고했다.


출처 : 퍼블릭뉴스(https://www.psnews.co.kr), 2022.11.23

 

유회중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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