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SABMiller가 보유하고 있던 49%지분을 인수하여 화륜 설화 맥주가 전액 소유.
화륜 그룹은 화륜 창업의 맥주 사업이 아닌 비 맥주 사업을 전부 상장회사에서 분리하여
상장회사 화륜 창업을 전문적인 맥주회사-화륜 맥주로 변경 하였다.
화륜설화맥주기업의 총 판매량과 설화맥주 판매량은 모두 1000만kl를 돌파하여 동시에 맥주 산업 판매량 1위를 차지하였다.
설화 맥주는 중국 고유의 종이 오리기 예술 스타일을 채택한 새로운 브랜드 로고를 출시하고 ‘눈꽃’패턴을 한자 ‘설화’에 삽입하였다.
설화 맥주는 단일 브랜드 판매량 158만kl로 전국 1위 맥주 브랜드가 되었다.
중국맥주업계에 대형 제품인 ‘용촹텐야’가 탄생하였다.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활동, 동일한 이름의 제품을 통합으로 마케팅 홍보 전략으로 사용하여
화륜 설화 맥주가 중급 제품 세분화에서 한 자리를 차지하도록 하였다.
‘설화’를 전국 브랜드로 통일하고 전국 브랜드 전략을 실시. 아울러 산하 26개 공장을 7개 권역 회사로 나뉘어 가장 빠른 대응으로 치열한 경쟁에 응대.
설동북 그룹의 설립은 화륜설화맥주가 표준화되고 계획적인 관리를 시작하는 첫 번째 단계이며, 점차적으로 국가 관리의 조직구조 및 관리 시스템의 초기 형태를 형성하였다.
‘사천 아시아태평양맥주 주식유한공사’를 인수하여 아시아태평양그룹과 합작하여 면양 화륜맥주유한공사를 설립하였다. 화륜설화맥주는 처음으로 동북을 벗어나 전국 시장으로 나아갔다.
화륜 창업은 남아프리카 맥주 SABMiller와 협력하여 중국맥주시장을 공동 개발하였으며 화륜 창업과 남아프리카는 각각 51%와 49%의 지분을 차지하였다.
심양맥주공장과 홍콩화륜창업공사가 합작하여 심양 화륜 설화맥주유한공사를 설립하였고, 화륜설화맥주가 탄생하였다.